모터사이클 선수들이 그들의 렙타임을 줄이는 것이 클러치 시스템으로부터 가능하다고 생가한것이 STM이 개발한 슬리퍼 클러치(Slipper Clutch)시스템때문입니다. 지금은 수십개의 아류제품들이 나오고 있지만, 코일 스프링이 아닌 판형 스프링의 슬리퍼 클러치 시스템은 STM의 특허입니다.
STM의 슬리퍼 클러치는 코너 진입시 기어를 2단 혹은 3단 내리는 상황에서도 뒤 바퀴가 락이 되거나 요동치는 것을 막고, 엔진으로 부터 전달되는 파워를 소기어에 가장 손실없이 전달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러니까 코너진입을 위한 감속 주행시 기어조작에 안정성을 주기 위해 슬리퍼 클러치가 도입되었습니다. 감속 클러치조작시 크랭크로부터 뒷바퀴 그리고 클러치 플레이트에 가해지는 백 토크를 분산시켜줌으로써 안정적인 클러치 조작이 가능케 되었습니다.
세계 유명 레이서들 예를 들자면, 두카티 팀과 슈퍼바이크 (야마하 알원, 혼다 1000RR)팀들은 그들이 1랩에 평균 0.3초 이상을 줄인다는 사실에 놀라워하고 있습니다. 결국 30랩의 경주에서 10초에 가까운 랩타입을 줄일수 있다는 것입니다. STM은 지금까지 두카티 건식 클러치의 슬리퍼 클러치시스템을 생산하였으나, 2003년부터 일제바이크를 위시한 습식클러치및 오프로드 바이크의 슬리퍼 클러치 시스템을 개발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