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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7년 NEW CBR600RR

길영(태민) 2007. 3. 19. 02:01
새롭게 선보인 CBR600RR의 차체는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매끄럽게 각을 이루어 챔피언의 모습을 느낄 수는 있게 하였습니다.
차체의 전체적인 곡선미를 살리고 기능에 중점을 두기 위해 디자인 되었으며 도로 주행시 최대의 성능을 발휘 하기 위해 무게대비 출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모든 부분과 관련 하드웨어가 새롭게 구성되어 무게중심화를 이룬 슈퍼스포츠의 선두 주자가 탄생되었습니다.
 
신형 CBR600RR의 멋진 차체는 앞쪽 상단 카울과 사이드 카울 사이를 시각적으로 분리시킨 새로운 디자인입니다. 이러한 디자인 혁명은 비행기와 포뮬러원 경주용차에 사용되는 날개와 핀을 기본으로 한 디자인이며 공기역학적인 기능성과 더불어 시각적으로 보다 컴팩트한 느낌을 주게 하였습니다.
 
신형 CBR600RR는 무게 중심화와 경량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 끝에 상단 카울에서 리어 시트카울에 이르기까지 가벼워지고 컴팩트해진 중앙 집중식 배기 시스템을 채용하여 주요 부품의 크기와 무게를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상단 카울
컴팩트 해졌으며 앞 부분과 주변 부분을 30mm 뒤로 재배치시켜 코너링과 방향 전환시에 받는 관성을 줄여 주기 위해서 스티어링 헤드에 가깝게 위치시켰습니다.
 
하단 카울  
개선된 공기역학기능을 시각적으로 강조함과 동시에 보다 효과적인 냉각을 위해 배기 헤드 부분과 더 가까워졌습니다. 또한 더 날씬해진 구조로 라디에이터에까지 영향을 주어, 40mm 더 가늘어지고 33mm 더 길어짐으로써 우수한 냉각 용량을 보유함과 동시에 더욱 컴팩트한 높이 비율을 갖게 되었습니다.
 
리어 시트 카울
더 컴팩트해진 구성을 위해 크기를 줄이고 모양을 날씬 하게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시트카울을 소형화하여 소음 장치의 경량화 및 보다 컴팩트한 통합형 외관을 갖게하였습니다.
 
램 에어 유도 시스템은 세계 슈퍼바이크-경주 VTR1000SP-2를 위해 개발된 시스템으로 흡기 포트가 열려있는 프레임 스티어링 헤드 캐스팅을 통해 대용량 에어박스로 공기를 직접 공급합니다. 이 신형 램 에어 시스템은 직접적이면서도 대용량의 냉각 흐름을 방해 받지 않게 하며, 고속 주행시 흡기 트랙으로 고밀도의 공기를 공급하여 강력한 토크 성능을 갖게 합니다.
 
신형 CBR600RR의 운전석 위치에는 변화가 없음에도, 시트의 위치를 재설계 하여 신형 엔진의 위치와 조화를 이루어 무게 중심화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시트와 연결되어 있는 탱크 뒤쪽 부위는 더 좁아 지고 부드러워졌으며 조종 기능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도 록 하였습니다. 핸들바 또한 이전 모델과 비교하였을 때 10mm 높아짐으로써 조향 폭이 넓어지고 장시간 라이딩 시에도 편안함을 제공합니다.
 
신형 CBR600RR 은 경주용을 염두 하면서 현대적인 이미지를 위해 새롭게 구성된 저중심형 라인 빔 헤드라이트를 장착하였습니다.
매우 늘씬한 구조와 클리어 타입 렌즈를 통해 투사되는 높은 조명도의 멀티-리플렉터 디자인으로 야간에도 시야를 확보하여 안전한 운행이 가능합니다.
 
부드러운 곡선형 구조가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기존의 모터사이클 보다 심플하고,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테일 라이트는 12개의 고발광 LED를 채용하여 피시인성을 높임과 동시에 전력소모를 줄이고 메인터넌스를 향상시켰습니다.
 
공기역학적 구조의 세련된 디자인의 리어시트는 하단에 CBR600RR 전용유락(U-Lock)이 별도 옵션장착 가능하여 도난으로부터 보호합니다.
 
RC211V MotoGP 경주용 모터사이클의 창조적 스타일을 계승한 배기장치로 독특한 모양의 커다란 단일 소음기를 장착함으로써, 뒤에서 쫓아오는 레이서들에게 아무런 지장을 주지 않도록 특수 설계되었습니다.

최신형 4-2-1 ‘중앙 집중형’방식의 배기장치는 과격한 코너링시에도 전혀 무리가 가지 않도록 좌석 밑부분으로 배치되었습니다. 새로운 배기 시스템은 소음기의 길이가 아닌 너비를 늘려 용량을 증가시켰으며 이로 인하여 무게 중심 화가 향상되어 약 500g 정도 무게가 감소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