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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텍션 시트란....?

길영(태민) 2005. 5. 27. 23:49

 

 

 

프로텍션 시트(Protection Sheet Film)는 폴리우레탄(Poly Urethan)으로 만들어진 점착필름입니다.
폴리우레탄 필름의 특성은 탄성과 인장강도가 매우 뛰어나며 내마모성이 좋고 추운곳에서 깨지지 않습니다.
또한 기름기와 각종 오염도 막아주며 고신율이 500%이상(실제 길이보다 5배 이상 더 늘어남)이상이기 때문에
각종 곡면에도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특성때문에 폴리우레탄 원단은 실생활에서 여러가지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키보드덮개, 물방석, 자동차에어백, 자동차에어범퍼, 방탄소재, 심지어 콘돔까지 응용이 되는등
관심있게 본다면소재의 활용가치는 무궁무진하다 할 수 있습니다.
활용되는 용도를 보셨겠지만 고탄성과 고강도를 요하는 부위에 많이 사용됩니다.
이렇듯 폴리우레탄의 장점을 살려 자동차및 스크레치가 쉽게 날 수 있는 부위에
적용하도록 제작된 것이 바로 프로텍션 시트입니다.
이미 유럽등 외국에서는 스톤가드(Stone Guard)라는 명칭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도로여건상 스톤칩(Stone Chips)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미 많은 차종에 순정부품처럼 장착이 되어집니다

고속주행시에 발생하는 스톤칩에의한 차체의 표면보호와 벌레 및 각종 오염물에의해 차량 도장면이
변형되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차량 및 바이크 뿐만아니라 생활속에서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합니다.



벡터커뮤니케이션즈-카스티커는의 프로텍션 시트는 기존 제품화되어있는 우레탄 필름자체가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라는 단점과 장착 시공시 어마어마한 비용을 절감하고자 연구 개발하여 기능은 더 우수하고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시킨 상품입니다.



(하단 사진의 풀패키지 관련업체 시공시 70~100만원 이상이지만 카스티커의 프로텍션 시트 약 7~10만원이면 가능)


   
   철자를 이용하여 사정없이 그어대는 장면입니다.    프로텍션 시트의 늘어남과 강도를 실험하는 장면입니다

위의 활용사례에서 보았듯이 일반적으로 사용자들이 가공 및 성형이 어려웠던 부분을
점착필름으로 가공하여 일반 사용자들이 원하는 곳에 쉽게 부착할 수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유명 브렌드 제품보다 인장강도및 늘어남, 투명도와 광택도 모두 뛰어납니다.
또한 적절하고 강한 본드의 사용으로 가는 스크래치를 커버해주며 쉽게 떨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언제든 사용자가 제거하려 한다면 쉽게 제거되며 본드가 남지 않습니다.

장점이 있는만큼 단점도 있습니다.
차량 적용시 황변(Yellowing, 자외선에의해 노랗게되는 현상)에 대해서는 보증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백색계통의 차량에는 프로텍션 시트의 시공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흰색이 아닌 은색차종 및 기타 차종은 황변이 되어도 거의 티가나지 않으므로 시공하셔도 좋습니다.
차량 도장면 자체가 노랗게되거나 변형되는등의 현상은 없습니다.

유명회사의 제품역시도 UV에의한 황변 처리가 되어있다고는 하지만
제품 출시때 이미 황변이 있고 보장기간에 대한 언급이 없습니다

도어엣지(DoorEdge)부착방법




프로텍션 시트 부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작업입니다.
기초부터 튼튼히... 좁은 면적을 부착할 때에는 물없이 그냥 부착합니다.
위에서 아래쪽으로 차근차근 부착방법을 확인하세요


지붕(roof)부착방법




프로텍션 시트 부착의 가장 기본이 되는 작업입니다.
곡면이 거의 없고 평평한 부분은 원고를 만들고
비눗물을 이용하여 부착하는 방법입니다.


도어컵(DoorCup)부착방법




움푹들어간 부분의 부착방법입니다.
역시 평면에 기초하여 곡면에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사이드미러(SideMirror)부착방법




이젠 곡면이 적용되는 부분입니다.
사이드미러는 크기에 비해서 곡면이 매우 심하기 때문에
곡면이 심한 부분은 나누어 부착하는 것에 대한 설명입니다.


펜더(Fender)부착방법




역시 곡면이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는 부분입니다.
중급편이지만 자세하게 읽으시면 부착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헤드램프(DoorEdge)부착방법




부착이 쉬울 것 같지만 곡면으로 되어있어 설명을 잘 보셔야 합니다.
물론 차종별로 평면적인 모양은 쉽지만
싼타페같이 헤드램프가 둥글게 생긴 차량은 난이도가 있습니다.


범퍼(Bumper)부착방법




프로텍션 시트 부착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입니다.
부착이 가능한 부분부터 조금씩 붙여나가시면 됩니다. 차근히 설명을 보시면
생각보다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해당 사이트 주소 랍니다

바이크및 차량에 많은 도움이 될듯 싶네요

http://www.carstick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