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자동차업계 “할인공세 계속된다”
길영(태민)
2006. 1. 7. 19:33
자동차업계 “할인공세 계속된다” | |
지난 1일부터 특소세가 2천㏄ 이하 승용차는 4%에서 5%로,2천㏄ 초과는 8%에서 10%로 각각 인상,차값이 10만∼150만원 가량 높아져 내수 판매 부진으로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 때문이다. 통상적으로 1월에는 12월보다 판매조건이 나쁜 게 보통이지만 이번에는 특소세 환원이라는 변수로 인해 이처럼 1월 대대적인 할인에 나선 것이다. △쌍용과 GM대우 르노삼성은 할인폭 12월보다 높아=지난해 내수 판매 4·5위를 기록한 쌍용과 GM대우의 할인조건은 파격적이라 할 만하다. 쌍용차는 1월 한달간 2005년 생산된 뉴렉스턴과 카이런 액티언 등 RV 차량에 대해 특소세 환원분보다 많은 판매가의 3%를 할인해주고 올해 생산된 차량은 2%의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로디우스는 지난해 생산분에 대해 5% 할인 또는 48개월 무이자 할부 가운데 하나의 혜택을 준다. 뉴렉스턴은 최대 134만원,카이런은 최대 164만원 할인된 가격에 차량을 구입할 수 있다. GM대우는 12월보다 할인폭이 크고 훨씬 더 다양해졌다. 정상할부로 자동차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에게 레조(LPG) 110만원,라세티 100만원,칼로스 50만원,뉴마티즈와 젠트라 30만원을 각각 할인해주기로 했다. 이는 12월보다 10만원씩 할인폭이 커진 것으로 특소세 적용대상이 아닌 마티즈는 그만큼 구입조건이 더 좋아졌다. 특히 할인이 없던 대형세단 스테이츠맨은 200만원을 깎아주기로 했다. 대우차판매 측은 "지난해 생산차량은 추가로 30만∼35만원의 추가 할인이 있어 연중 최고의 구매찬스"라고 설명했다. 르노삼성은 2006년형을 현금구매와 정상할부로 구매시 SM7은 30만원,뉴SM5는 20만원을 유류비 명목으로 지급한다. 지난해말에는 뉴SM5에 한해서만 20만원을 유류비로 지원했다. △현대·기아차는 할인폭 줄어=지난해 판매실적 1∼2위를 달린 현대·기아차는 상대적으로 혜택폭이 적다. 현대차는 1월 구입 고객에 대해 클릭과 베르나는 10만원,테라칸과 투싼 라비타는 30만원,아반떼XD와 트라제XG 스타렉스는 50만원을 각각 할인해준다. 대부분 차종의 가격 할인폭이 12월에 비해 20만∼50만원 적다. 기아차도 모닝 쎄라토 오피러스 카렌스 등에 대해 차종별로 20만∼50만원을 할인해주는데 역시 12월보다는 할인폭이 10만∼50만원 줄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