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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시 혈액형별 업종 선택은?
길영(태민)
2006. 8. 20. 23:35
혈액형이 B형인 사람은 판매업, O형은 외식업,
A형과 AB형은 업종을 가리지 않는 잡식성.
혈액형에 따라 장사할 업종도 달라진다는 분석결과가 있다.
미래유통정보연구소(대표 김찬경·金贊經)는 최근 7개월동안
장사를 하겠다는 사람 456명을 대상으로 창업상담을 실시한 결과
혈액형과 창업경향이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창업희망자중 A형이 162명으로 전체의 35.5%를 차지해 창업에
가장 적극적이었으며 B형 27.2%, O형 26.5%, AB형 10.7%등의 순이었다.
A형은 업종도 가리지 않는 편이어서 외식업(35.2%), 판매업(33.3%),
서비스업(31.5%)을 고르게 희망했다. 이에비해 B형과 O형은 40%가량이
각각 판매업과 외식업을 선호했다.
A형이 업종을 불문하고 창업에 적극성을 보이는 것은 내면적으로 완고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조직생활보다는 자신의 사업에 더 큰 관심을 가지기
때문이며, B형과 O형은 감성적인 측면이 강해 특정 업종을 선호하는 경향
을 보인다고 연구소측은 분석했다. 그러나 AB형은 타인과 투쟁이나 부대낌
을 싫어하는 성격이어서 인간관계가 중요한 장사에는 큰 소질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같다고 연구소측은 분석했다.
A형과 AB형은 업종을 가리지 않는 잡식성.
혈액형에 따라 장사할 업종도 달라진다는 분석결과가 있다.
미래유통정보연구소(대표 김찬경·金贊經)는 최근 7개월동안
장사를 하겠다는 사람 456명을 대상으로 창업상담을 실시한 결과
혈액형과 창업경향이 밀접한 관계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창업희망자중 A형이 162명으로 전체의 35.5%를 차지해 창업에
가장 적극적이었으며 B형 27.2%, O형 26.5%, AB형 10.7%등의 순이었다.
A형은 업종도 가리지 않는 편이어서 외식업(35.2%), 판매업(33.3%),
서비스업(31.5%)을 고르게 희망했다. 이에비해 B형과 O형은 40%가량이
각각 판매업과 외식업을 선호했다.
A형이 업종을 불문하고 창업에 적극성을 보이는 것은 내면적으로 완고한
성격을 가지고 있어 조직생활보다는 자신의 사업에 더 큰 관심을 가지기
때문이며, B형과 O형은 감성적인 측면이 강해 특정 업종을 선호하는 경향
을 보인다고 연구소측은 분석했다. 그러나 AB형은 타인과 투쟁이나 부대낌
을 싫어하는 성격이어서 인간관계가 중요한 장사에는 큰 소질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같다고 연구소측은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