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 포르쉐 카이맨

길영(태민) 2005. 12. 31. 16:34




포르쉐의 전문 튜너인 테크아트가 새로은 쿠페 모델인 포르쉐 카이맨을 위해 보디 스타일 프로그램을 최근 선보였다.

테크아트가 내놓은 부품은 범퍼 보강용 제품으로 좀더 다이내믹한 스타일의 에이프런으로 2인승 차를 보강하고 있는 앞 스포일러이다. 이 제품은 고속주행에서 프론트 액슬의 움직임을 더욱 세밀하게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 날카롭고 깔끔한 스타일의 사이드 실은 앞뒤 휠하우스 사이에 위치한다. 리어 액슬은 테크아트 오토모빌디자인이 개발했다. 테크아트 카이맨의 전체적인 디자인은 스포츠룩을 지향하고 있다.

원피스 테크아트 포뮬러 휠은 경량 제품으로 카이맨을 위해 17인치에서 20인치까지 갖춰져 있으며 TUV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입증했다. 가장 큰 버전은 앞바퀴에 8.5J*20인치 휠과 컨티스포츠컨텍2 타이어 235/30ZR 20인치가, 뒷바퀴에는 11J*20인치와 205/25ZR 20인치가 달려 있다. 서스펜션은 새로운 타이어 적용에 따라 조율이 가능하다. 높낮이를 25~30mm까지 조절할 수 있는 테크아트 스포츠 스프링은 PASM 서스펜션과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카이맨을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있다.

테크아트 오토모빌디자인이 구성한 인테리어도 컬러와 디자인을 조율할 수 있다. 모든 라인업에 3스포크 혹은 4스포크의 샤프한 스타일의 에어백이 내장된 스포츠 스티어링 휠과 알루미늄 풋 페달, 시프트 노브, 풋 레스트 등의 스포츠 액세서리가 적용됐다. 테크아트 로고가 있는 스테인리스 스틸 실 플레이트도 갖췄다. 또 카이맨의 스포티한 엔진 사운드를 위해 스테인리스 스틸 스포츠 배기 시스템을 달았다.